커뮤니티

homeHomebar커뮤니티화살표 공지사항

공지사항

제목 아이쿱 아카이브 업데이트 관련 공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0.18
내용요약

 아이쿱협동조합연구소에서 운영하고 있는 아이쿱 아카이브를 방문해 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최근 아이쿱 아카이브에 업데이트 되는 내용이 없어 불편을 겪고 계시는 분들이 있어 현황을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201612월부터 연구소의 신길센터 이전 준비와 함께 아이쿱협동조합연구소에서 소장하고 있는 기록물에 대한 전수조사를 시작하였습니다. 현재 아이쿱협동조합연구소에서 소장하고 있는 기록물에 대한 전수조사는 마무리 단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수조사를 통해 작성된 소장기록물의 목록을 기반으로 일괄등록양식에 맞춰 아이쿱 아카이브에 등록하여야 하나 시스템 기능 상 기록물의 목록은 일괄등록이 가능하지만 기록물에 대한 분류 및 전자파일의 경우 담당자가 일일이 하나의 기록물에 대하여 지정 및 업로드 해주어야 하는 부분이 문제로 남아있습니다.

  이와 같은 기록물의 일괄등록 상의 문제로 현재 아이쿱 아카이브의 업데이트를 잠시 중단하고 있습니다.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아이쿱 아카이브의 업데이트가 진행될 수 있도록 진행하겠습니다. 다만, 현재까지 아이쿱협동조합연구소가 소장하고 있는 기록물의 전수조사가 마무리 단계에 이르러 목록을 보유하고 있으니 찾고자 하시는 자료가 아이쿱 아카이브에 없을 경우 아이쿱협동조합연구소(아카이브 담당자)로 문의를 주시면 기록물 목록을 통해 확인 및 제공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쿱 아카이브를 찾아주시는 이용자 분들에게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 (재)아이쿱협동조합연구소 기록물 보유 현황(2017.11.16. 기준)_갱신

 [비전자기록물] 3,937건

  - 종이기록물 : 2,756건

  - 시청각기록물 : 1,161건

  - 행정박물류 : 20건

 [전자기록물] 7,030건(문서, 사진, 동영상 포함)



(재)아이쿱협동조합연구소 아카이브 담당자 최장선(070-4714-5712)


첨부
목록